다시 일본 여행을 마음껏 할 수 있는 시기가 왔습니다. 하지만 코로나의 여파로 일본의 싼 항공값은 찾아보기 힘듭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LCC항공으로 찾아보고 있습니다. 또는 일본의 저가 항공사도 찾아 보고 있는데, 일본의 저항 항공사에 대한 내용을 다뤄 볼까 합니다.
모든 나라에는 크게 두가지 항공사로 나누어 질 수 있습니다. 흔히 말하는 탑티어 항공사와 저가의 비용으로 운영하는 LCC항공사 입니다. 국제선과 국내선을 오가는 항공사와 국내선만 오가는 항공사가 있습니다. 국제선기준으로 정리를 해볼까 합니다.
1.일본 저가항공사 피치항공
우스게 소리로 피치못한 상황에만 탄타는 피치 항공은 일본의 대표적인 저가 항공사입니다. 한국과 일본을 오갈때 많은 사람들이 싼 값에 타는 피치항공은 극악한 서비스로도 유명합니다. 무엇보다 피치항공의 후기는 장점보다는 단점이 더 많은 글들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격적인 매리트가 상당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코로나 전 티웨이나 이스타등 국내 항공사가 늘어나면서 가격 경쟁력이 떨어지긴 했습니다. 그리고 코로나 이후로는 유가 상승도 있고, 전반적으로 항공권들이 다 비싸기 때문에 국내항공사가 더 가격적인 경쟁력이 높은거 같습니다.
장단점이 매우 확실한 항공사 입니다. 장점은 역시 가격인데, 특가로 종종 나오는 가격대는 매우 매력적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여정 변경시 수수료가 없습니다.
단점은 잦은 회황과 좁은 비행기 좌석이 있습니다.
다만 한가지 특이사항이 있습니다. 도쿄의 공항은 두군데가 존재합니다. 나리타 항공과 도심에 붙어있는 하네다 공항입니다. 도쿄와 더 가까운곳은 하네다 공항입니다. 인천공항에서 하네다공항을 갈때 가장 싼 가격대의 항공사는 현재 기준으로 피치 항공입니다. 물론 김포에서 하네다 공항을 가는 여정이 있습니다. 대신 저가 항공은 없기 때문에 가격대가 좀더 올라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 밖에 각종 요금 및 수수료나 환불 규정 위탁수화물 관련은 아래 피치항공 홈페이지에서 찾아보시면 될거같습니다.
https://www.flypeach.com/kr/lm/fares/fees_and_charges/20220823
각종 요금 및 수수료 (20220823)
www.flypeach.com
탑승일 기준 2022년 10월 30일부터 각종 변경, 취소, 환불등 규정이 바뀌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