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권을 예약하는 사이트들은 무궁무진합니다. 항공사에서 직접 예약하는 방법이 있고, 이런 항공권들을 여러개 모아둔 사이트들을 통해서 예약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물론 그 사이트들은 여행사가 될 수도 있고, 여행관련 플랫폼사이트도 될 수 있습니다.
1. 항공사 종류
코로나 전에는 다양한 국내 항공사들이 많았지만, 부채를 이기지 못하고 사라진 항공사도 늘어났습니다. 하지만 그 상황에서도 굳건히 자신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항공사들이 있습니다.
1) 대한항공
국내 탑티어 항공사 두곳중 한곳이지만 현재 굳건한 곳은 대한항공 입니다. 한국에서 취항지가 가장 많기도 하고, 다수의 노선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비행기 또한 22년 6월 기준으로 156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대한항공 홈페이지를 통해서 예약할 수 있습니다. 스카이팀 항공사에 속해져 있어서 그곳에 속해져 있는 델타항공, 에어프랑스등과 제휴를 통해 이용 및 마일리지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시아나는 현재 상황으로 인해 다루지 않겠습니다.)
2) LCC항공사
LCC항공사는 저비용 항공사를 뜻하는 말입니다. 기존 항공사에서 제공하던 서비스를 없애거나 최소화해 황공권 가격을 낯춘 항공사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제주항공, 에어서울, 에어부산, 티웨이, 진에어, 플라이강원, 에어프레이마가 있습니다. 항공권이 매우 싸고, 노선또한 사람들이 많이 선호하는 일본, 동남아, 괌, 사이판 등과 같은곳을 주로 취항합니다. 대표적인 LCC 항공사로는 제주항공이 있습니다. 제주항공은 제주도 가는 노선도 다각화 되어 있고, 일본, 동남아 스케쥴 또한 다양하게 적용하고 있습니다.
또 LCC항공사들은 특가할인을 자주 하기 때문에 값싼 비용으로 티켓값을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항공사 홈페이지를 통한 직접 예약하는 방법은 취소환불 절차도 간편하고, 직관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항공사를 통한 대응을 속편히 할 수 있고, 무엇보다 해외출장, 여행 등 자주 해외로 나갈 일이 있다면, 특정 항공사만을 이용해서 마일리지를 빠르게 쌓을 수 있으며, 마일리지를 이용해 퍼스트클래스 좌석이나 비즈니스항공 좌석을 이용할 수 있는 기회를 빠르게 잡을 수 있습니다.
2. 여행대행사 & 여행플랫폼
여행 대행사느 플랫폼을 통한 예약의 가장 큰 장점은 여러 항공권을 비교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가격대와 할인 그리고 스케쥴, 환승등 여러가지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게 해줍니다.
1) 여행사(하나투어, 모두투어, 노랑풍선등)
여행사를 통한 예약은 어쩌면 가장 편하고, 간단하게 예약할 수 있습니다. 항공사와 호텔까지 포함해서 예약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를 에어텔이라는 상품으로 판매합니다. 여행사를 통해서 하기 때문에 패키지, 에어텔, 관광 등 여행에 관한 세부적인 타겟 선택을 도와줍니다. 또 미리 항공사를 통해서 좌석을 확보해 놓은 경우가 많기 때문에 고정적인 시간대와 좌석이 정해져 있습니다.
하지만 여행사를 통한 예약은 FM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큰 문제가 없지 않는한 그에 따른 가이드나 지침을 줍니다. 오히려 여행사를 통해 환불취소, 항의 등을 할 수 있는 창구가 고정되어 있다고 볼 수도 있습니다.
2) 여행플랫폼(익스피디아, 구글플래닛, 네이버항공, 스카이스캐너, 트립,카약 등)
대표적인 여행 플랫폼으로는 한국인들에게 가장 익숙한 네이버항공 또 다구간 예약으로 유명한 스카이스캐너 & 카약 입니다.
다양한 시간대와 가격 비교등으로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사이트들 입니다. 특히나 카드 할인 같은 정책에 대해서도 적어 놓기 때문에 원하는 카드사 할인으로 더더욱 싸게 갈 수 있습니다. 원하는 날짜의 평균 항공비용들을 쉽게 파악하기도 쉽습니다. 특정 항공사의 마일리지를 모울필요가 없는 사람들은 오히려 플랫폼을 통해서 값싼 항공권을 구매하는 것이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대신 여행사와 달리 플랫폼이기 때문에 환불, 취소, 변경등과 같은것들이 아주 쉽고 간단하게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외국 사이트 플랫폼을 이용 하는 경우엔 환불 취소 변경등과 같은 불편사항들이 바로 이루어 지지 않을 수 있다는 점이 있기 때문에, 잘 알아보고 해야 합니다.
구글에서 항공권 싸게 예약하는 방법(구글플라이트)
여행편이 하나둘씩 늘어나기 시작했습니다. 특히나 한국에서 제일 가까운 일본여행편도 늘어나기 시작했는데요. 코로나 전후로 항공권 비용이 늘어나기 시작했습니다. 구글 플라이트에서는 한
drrung.tistory.com
댓글